- 전사적으로 구축된 데이터 웨어하우스로부터 특정 주제, 부서 중심으로 구축된 소규모 단일 주제의 데이터 레파지토리
- 특정 부서의 의사 결정 지원을 목적으로 하는 부서별 또는 부분별 데이터 웨어하우스
- 일반적으로 한 기업 내에 복수개의 데이터 마트가 존재
- 부서별로 구축
- 업무 기능별로 구축
- 전사적 통합성을 염두에 두고 데이터 마트가 데이터 웨어하우스보다 먼저 구축될 수도 있음
데이터 마트의 특징
- 분석 요건 중심
- 전사적 데이터 웨어하우스의 데이터를 분석 요건에 적합한 구조로 재구성
- 요약 데이터
- 추세, 패턴 분석 및 데이터 접근이 용이
- 필요시 일부 상세 데이터 포함
- 제한된 이력 데이터
- 분석에 필요한 이력 데이터만을 포함
- 유연성과 접근성
- 다양한 질의나 요구를 충족하는 다차원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