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용어위키



4C

4C 마케팅 전략

4가지 C

Customer Value

고객 가치
  • 고객들은 단순히 상품을 산다는 것을 넘어서서, 어떤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 즉 가치를 구매한다.

Cost to the Customer

고객 입장에서의 부담
  • 절대적인 상품 구매 가격 뿐만 아니라, 효용성에 의한 상대적인 가치 및 사용부터 처분까지 드는 총 비용을 고려해야 한다.

Convenience

편의성
  • 고객들은 제품/서비스에 편리하게 접근해야 한다.

Communication

소통
  • 고객들은 공급자의 일방적인 프로모션 보단 쌍방 커뮤니케이션을 선호한다.

4P4C

과거 4P에서 4C로의 관점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음
4P 변화 4C
Product Customer Value
Price Cost to the Customer
Place Convenience
Promotion Communication

  출처: IT위키(IT위키에서 최신 문서 보기)
  * 본 페이지는 공대위키에서 미러링된 페이지입니다. 일부 오류나 표현의 누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원본 문서는 공대위키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