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용어위키



ITIL SKMS

Service Knowledge Management System; 서비스 지식 관리 시스템
ITIL에서 지식과 정보를 관리하는데 사용되는 일종의 지식 관리 시스템
  • SKMS에는 구성관리 시스템과 기타 툴 및 데이터베이스가 포함
  • IT 서비스 제공자가 IT 서비스의 모든 수명주기를 관리하는데 필요로 하는 모든 정보를 저장, 관리, 갱신, 제시

유사 개념인 CMS와의 차이

구분 CMS SKMS
대상 조직의 IT 자산 및 구성항목(CI) 조직의 IT활동 동안 생성되는 정보 지식
저장소 CMDB KMDB
구성 구성항목(CI)와 CI간의 관계로 구성 KMDB 및 CMDB를 통합 구성
용도 IT 구성의 효율적 관리 IT 지식 관리를 통한 의사결정 촉진

  출처: 공대위키(공대위키에서 최신 문서 보기)
  * 본 페이지는 공대위키에서 미러링된 페이지입니다. 일부 오류나 표현의 누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원본 문서는 공대위키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