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용어위키



PMO

Project Management Office
프로젝트를 조정된 중앙 통제 방식으로 관리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책임을 배정받은 조직 부서나 주체

역할

프로젝트 관리를 지원하는 기능부터 직접적인 관리 및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수준까지 다양
  • 프로젝트 관리 방법론, 모범적 실무관행, 표준 식별과 개발
  • 프로젝트 감사를 통해 프로젝트 관리 표준 정책, 절차, 템플릿 준수 여부 감시와 보고
  • 프로젝트 간 정보 교환 조정

유형

지원형→통제형→지시형 순으로 통제 권한이 높아짐
PMO 유형 지원형(Supportive) 통제형(Controlling) 지시형(Directive)
통제 권한 낮은 수준 보통 수준 높은 수준
주요 역할
  • 프로젝트 산출물 저장소
  • 요구하는 정보 제공
  • 준수해야 하는 규정 제시
  • 필요한 정보 제공
  • 중앙집중식 통제
  • 중요 의사결정 참여
주요 활동
  • 프로젝트 관리 방법론 전파
  • 표준 문서 제공
  • 기술 지원
  • 프로젝트 현황 모니터링
  • 템플릿, 모범사례, 교육 제공
  • 타 프로젝트 교훈과 정보 제공
  • 조직 공통 방법론 및 도구 사용
  • 조직 지배구조 준수 요구
  • 프로젝트 성과 기록 및 보고
  • 프로젝트 간 의사소통
  • 프로젝트 관리 방법론 개발
  • 인력 관리
  • 프로젝트 직접 관리
  • 조직 전략과 일관성 유지를 위한 통제
  • 프로젝트 투입자원, 비용 감시

같이 보기


  출처: 공대위키(공대위키에서 최신 문서 보기)
  * 본 페이지는 공대위키에서 미러링된 페이지입니다. 일부 오류나 표현의 누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원본 문서는 공대위키에서 확인하세요!